내 기억의 정리...

답답한 내 마음의 이유는... 본문

내 기억의 정리...

답답한 내 마음의 이유는...

2016. 4. 11. 01:07

2016/04/10

  - 답답한 내 마음의 이유가 무엇인지 이제는 알 것 같다.

    균형 보다는 선택과 포기 속에서 애써 발버둥쳤지만 결과는 늘 원점이었다.

 

    돌이켜 생각해보면 주어진 현실에 타협 하는 것이 아닌 균형된 선택들을 했었다면

    비록 마음 속 한켠에 아쉬움이 있을지 몰라도 내 삶은 좀 더 즐겁지 않았을까 한다.

 

    독일 공학 박사 학위가 머라고...

    왜 내 주변의 다른 것들을 바라보지 않았을까.

 

    그 동안 내가 만든 엉뚱한 틀 속에서 내 모습을 만들어 가려고 했었다.

    삶 속에 우연도 기회도... 모두... 틀에 맞지 않으면 바라보지 않았다.

 

    다시 원점으로 돌아온 내 자신을 바라보며

    주변 환경에 탓하기 보다는

    모두 다 내가 부족한 탓이다.

    내가 열심히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.

 

    그게 마음이 편하다.

Comments